가볍게 읽어보는, 을미일주(乙未日柱)

사주팔자일주론

Updated on:

이번 포스팅에서는 풀밭에서 뛰어놀고 있는 양의 형태를 한 을미일주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을미일주 사회적 관점(일반적인 특성)

을미일주는 강한 기운으로 재물을 벌어들이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여 사회에서 출세하고 부자인 사람이 많은 유형입니다.

하지만, 고집이 세고 급한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임감이 강하고 아무리 어려운 고난이 닥쳐와도 포기하지 않고 이겨 내는 집념이 강한 사람 중 하나입니다.

다만, 고집과 강한 성정으로 괴팍하고 폭력적인 면이 있어 남과 시시비비를 잘 다투는 편입니다.

상대에게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여 원망을 사며, 감정적이고, 충동적으로 판단해 자기 발등을 찍는 행동을 하게 되니 여러 사건, 사고를 조심하고 각별히 감정 조절에 신경을 쓸 필요성이 있습니다.

을미일주는 형제와 친구, 동료들을 자기 밑으로 두는 사고가 있습니다.

고집과 자존감이 세고 우두머리 성질이 강하여 남 밑에는 잘 못 있습니다.

직장 생활은 맞이 않으나 관리자 입장의 직장 생활은 가능한 편입니다.

자기 잘난 맛에 사는 사람이며, 조직 관리를 잘하고 많은 사람들의 위에 서거나 이끄는 사람이 되어 사회의 지도자나 조직의 리더가 많은 일주입니다.

그래서 조금만 여유가 있어도 친목회나 계모임 회장이라도 맡아야 하는 사람입니다.

결과적으로는 큰 조직의 지도자가 되거나 거부가 많은 형태로 나타납니다.

전문직을 가게 되면 큰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으며, 직위나 전문자격증을 따 소위 사자가 들어가는 직업을 갖거나 공직으로 나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직장에서 승진하여 임원까지 오르거나, 열심히 공부하여 전문직으로 성공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을미일주는 상당한 주체성, 합리성, 교양 상식, 지적 탐구능력을 갖추고 있으나 잘 드러나지 않는 편입니다.

수재가 많은 일주인데, 그렇지 않다면 둔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을미일주는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자유분방하고 구속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자유분방한 행동과 삶의 패턴이 주변을 어리둥절케 하지만 기본은 내성적이며, 고독한 면도 있습니다.

을미일주는 쾌락, 유흥, 자유분방하면서도 적극적 취향, 기호를 굳이 피하지 않습니다.

을미일주는 생활력과 저축성이 강할지라도 사회성은 좋은 편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자기만족이나 행복을 우선시하는 사람들로서 종교, 철학, 무속에 관심이 많습니다.

봉사, 활인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사람이 많고 종교, 교육, 보육, 요양 관련 일을 하며 아프고 힘든 이웃을 도와주는 착한 사람이 많습니다.

반면에 남의 일에 참견을 잘합니다.

이것이 심할 경우 오지랖이 되기도 합니다.

을미일주는 어려서 병이나 사고로 죽을 고비를 넘길 가능성이 높은 유형의 일주입니다.

커서는 종교적인 삶을 살거나 활인, 봉사하는 인생을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사나 스님 같은 종교 지도자가 많으며, 교육, 활인, 의료업에서 두드러지게 활약합니다.

복잡다단한 심리구조와 갈등, 모순과 헝클어진 마음이가 본인의 정신건강에 손상을 주는 것을 주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식복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욕심은 많지만 기본적으로 공명정대한 성품의 소유자들입니다.

그러니 욕심을 부리지 말고 땀 흘려 노력하면 반드시 성공합니다.

활동성이 크고 말을 잘하며 지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의 유형입니다.

제복을 입고 일하거나 밖에 나갈 때 아무 옷이나 입지 않고 옷을 잘 차려 입고 소위 정식 메이커 아니면 아무거나 안 입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노력으로 자수성가하는 사람들인데, 거기에 더해 부모님의 경제적인 도움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살아가며 힘든 일을 겪을 때 종교에 의지하고 기도하면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을미일주는 본인의 노력으로 늦은 나이에도 출세하거나 안락한 삶을 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을미일주 육친적 관점(가족/부모/형제)

을미일주의 형제 관계는 우애가 좋거나 아니면 원수 사이처럼 지내게 되는 형태를 보입니다.

형제 중에 막내라 해도 손위에 형, 누나, 언니, 오빠를 우습게 여겨 형제간의 다툼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유산 문제가 생기면, 내가 먼저 양보하면 다툼 없이 사이좋게 나누게 됩니다.

을미일주 경제적 관점(재물/돈)

을미일주는 열심히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성공을 거두고, 알아서 돈이 들어와 함부로 사치나 낭비를 하지 않고 근검절약해서 재산을 많이 모으는 경우가 흔합니다.

을미일주 남자

을미일주 남자는 남이 보기에는 괜찮은 아내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도 처를 마음에 꼭 들어 한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작 본인은 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가 나를 구속하려는 성향이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답답함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는 멋쟁이로 옷을 잘 입고 똑똑한 경우가 많습니다.

부친을 가까이하고 부친을 부양할 수 있으며, 부친으로부터 경제적인 도움과 유산을 받기도 합니다.

자식 덕이 있어 현달한 자식을 보게 되고 노후에 자식 덕을 보게 되는 유형입니다.

을미일주 여자

을미일주 여자는 남편이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고 가정에 충실한 사람이 많습니다.

남편이 직업과 관련해 출장이 잦거나 기러기 부부처럼 떨어져 살 수도 있으며, 주말이면 밖으로 외출이나 여행을 떠나곤 합니다.

결혼 후 시어머니와 가깝게 지내거나 시어머니의 영향력이 커서 고부 갈등이 생길 수 있고, 아픈 시어머니를 간호하거나 부양할 수도 있습니다.

시어머니가 교사이거나 보육 관련 업을 하여 상당한 재산을 모으고, 예의나 체면을 중요시하는 분일 수 있는데, 이때는 시어머니로부터 유산이나 경제적인 도움을 받게 됩니다.

자식이 아플 수 있고, 자식 문제로 인해 마음이 아플 수 있습니다.

을미일주 직업

을미일주 직업으로는 의료, 문학, 예술, 부동산, 금융, 활인종교, 무속, 육영, 스포츠, 산악인, 오지생활, 장례식업 등이 잘 어울립니다.

을미일주 건강

을미일주 건강으로는 부인병, 몽유, 위장, 장 질환, 빙의, 간질, 편집증, 자폐, 당뇨를 주의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기타

※ 일주론은 일주의 천간, 지지만 보고 풀이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를 담기보다는 전체를 담는 기준점만 봅니다.

특히 건강 같은 부분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잘 맞으니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게다가 명리학의 주 목적이 건강을 위해 만들어지고 발전한 학문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무분별하게 맹신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도서]

피클일주론(조재렬 지음), 간산사주명리학개론(남창한 지음), 신의한수일주분석(안태옥박사 지음) 참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