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읽어보는, 정미일주(丁未日柱)

사주팔자일주론

Updated on:

이번 포스팅에서는 섬세하고 실리를 추구하며, 신비성을 지녔지만 고독함도 함께 가진 양의 형상을 가지며, 자상함과 자비심도 갖춘 정미일주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미일주 사회적 관점(일반적인 특성)

정미일주는 고집이 세고 강한 성정이 드러나는 일주입니다.

성정이 강한 만큼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고 뚝심이 있어 난관이 닥쳐도 포기하지 않고 이겨내는 끈기와 뚝심이 있습니다.

정미일주는 효자, 효녀들이 많은 편입니다.

동서남북 종횡무진 하며 다닐 만큼 이동성이 있습니다.

정미일주는 시크한 매력이 넘쳐 이성의 인기가 많은데, 자연스럽게 바람기로 연결되기도 합니다.

남을 편안하게 하고 즐겁게 만드는 재주가 있으나 정작 자신은 즐겁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생활에서는 냉정하고, 조용하며 안정적인 편이여서, 고난과 거리가 먼 활달하고 명랑하며, 분주하고 발랄 쪽으로 성향이 기울어질 때가 많습니다.

정미일주는 합리적 계획과 여유로움도 좋지만 뜻밖의 즉흥적 기질과 조급함, 충동성도 제법 됩니다.

이는 일을 망치는 계기기 되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미일주는 미식가이며 요리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요식업으로도 성공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맛집을 찾아 여행을 다니며 인생에서 먹는 일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도 합니다.

정미일주는 화가 나면 언행이 거칠어져 상대방에게 상처가 되는 말을 잘하고 구설 시비를 겪게 됩니다.

평소에 쌓은 공덕을 한순간의 말로 날려버리니 이 모두가 화를 참지 못하는 본인의 성격 탓입니다.

정미일주는 활동력이 왕성하고 부지런하며 고집 세고 성격이 강하지만, 속정이 깊고 나눌 줄 아는 착한 사람들입니다.

또한 활달하고 명랑하며, 착하고 여러서 희생정신과 동정심, 귀 얇은 편이고, 사기를 잘 당하기도 하지만 남들의 평가는 인색한 편입니다.

정미일주는 화가 나면 목소리가 커지고 속사포처럼 말이 빨라 마치 입에서 불이 나는 듯합니다.

또한 자존심이 아주 세니 자칫 고집불통과 오만함으로 보일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미일주는 배운 것들을 활용을 잘해 전공 분야에서 성공하게 되며, 무엇이든 하나를 배우면 둘 셋을 깨우치고 활용하는 재치와 능력을 보여 남들보다 빨리 일을 성취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근면, 성실함은 타고났으며 체력도 좋아 야근을 하고 힘든 운동을 해도 다음 날이면 정상적으로 근무를 하는 편입니다.

타고난 체력과 부지런함으로 정미 일주는 무슨 일을 하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정미일주는 지치지 않는 끈기와 인내가 있으며 체력 또한 타고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정미일주는 어떤 고난에도 포기하지 않고 이겨 내는 힘이 있습니다.

다만, 어렵고 힘든 고난도 쉽게 잘 참아 넘기지만, 강한 자기 성격을 쉽게 고치기는 힘든 편입니다.

겉으로는 강해 보여도 인성과 식신의 영향으로 정이 있으니 베풀기도 잘하며 강자 앞에서는 약한 사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미일주는 전문가 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전문자격증을 따 전문직으로 나가는 게 좋습니다.

일반 직장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자율적이고 전문 분야의 직장이라면 잘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직장에서는 정년까지 있기가 힘들며 직업의 변동이 잦은 편입니다.

정미일주는 직장 생활에 어려움이 있게 되는데, 동료와 시비가 잦게 되고, 자기 주관과 고집이 강해서 충돌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심, 주관이 아주 강하며 불길이 너무나 거세니 부작용으로 주변 사람을 힘들게 하고 융화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고집이 아주 세고 자존감이 높지만, 자칫하면 오만함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사람들 앞에서 겸손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정미일주는 특정한 사안만 생기면 자신감이 사라져 뒤로 물러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미일주는 하는 것이나 일, 목표한 것에 있어서 무능으로 인한 실패가 아닌 포기, 중단, 좌절, 여린 심성으로 인한 심리적이 요소에서 실패가 자주 나타납니다.

또한 이도 저도 아닌 어중간한 뒷마무리라서 구체적인 결실이나 성과가 약하기도 합니다.

정미일주는 첫인상은 온화하고 부드럽지만 물질적, 현실적 목표의식은 은근히 강하며 지속적입니다.

정미일주는 똑똑한 사람이 많아 공부로 성공하는 일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똑똑한 머리를 사리사욕을 위해 쓰게 되어 본인은 돈을 벌고 이익을 취한 그만큼 누군가는 손해를 보고 눈물을 흘리게 되니 주변의 인심을 잃게 됩니다.

정미일주는 예쁜 외모에 비해 장미의 가시처럼 성격은 까칠한 편입니다.

정미일주는 적성에 안 맞더라도 직업을 가져야 정신적으로도 건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정미일주는 물을 자주 마시고 물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대신 술을 찾게 되면 문제가 됩니다.

알코올 중독자도 있으니 술은 되도록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정미일주는 스스로 처신을 잘해야 합니다.

정미일주 육친적 관점(가족/부모/형제)

정미일주는 아프신 어머니를 봉양하거나 노모를 모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제, 동료 덕이 있고 살아가며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는 경우긴 많습니다.

형제가 나보다 더 모친의 관심을 받게 되거나 부모님의 유산을 받을 때 나보단 형제가 더 많이 받게 되는 경우가 잦습니다.

하지만 노모를 모시고 봉양하는 것은 나의 몫입니다.

결국은 괜찮은 형제이며, 나아가 형제의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일주입니다.

정미일주 경제적 관점(재물/돈)

정미일주는 타고난 노력과 재주로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노력하지 않고 요령을 피우거나 편법을 써서 돈을 벌려고 한다면 탈재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정미일주는 재물 및 재물관리에 대한 은근한 욕심과 집착은 강하나 실리와 결과면에서는 불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미일주 남자

정미일주 남자는 나쁜 남자 스타일의 매력남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미일주 남자의 아내는 남편의 불같은 성격 때문에 살아가며 마음에 상처를 많이 입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의 불같은 성미와 언행 때문에 배우자가 힘들어 떠날 수 있으니, 평소에 배우자에게 잘하는 편이 좋습니다.

아내 덕이 있어 현모양처인 아내를 만나게 되고 나아가 처갓집 덕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정미일주 남자의 자녀는 아플 수 있지만 똑똑하여 공부로 성공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미일주 남자는 자녀 덕을 기대하기는 곤란한 편이기도 합니다.

정미일주 여자

정미일주 여자는 글래머 스타일의 미녀가 많은 편입니다.

정미일주 여자도 정미일주 남자와 같이 본인의 불같은 성미와 언행 때문에 배우자가 힘들어 떠날 수 있으니, 평소에 배우자에게 잘하는 편이 좋습니다.

남편에 대해 불만이 있어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음식을 잘해 남편과 아이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지만 욱하는 성격 때문에 그동안 쌓아왔던 좋은 이미지가 흔들립니다.

정미일주 여자는 시어머니의 덕을 보게 되지만 시모와 가깝게 지내는 것은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미일주 여자는 자식 사랑이 대단합니다.

어느 정도냐 하면 남편보다는 자녀를 우선시하게 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정미일주 자녀는 예의가 바르고 똑똑한데 일찍이 집과 먼 학교로 진학해 부모와 떨어져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들은 우수한 성적으로 학교를 다니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직장이나 전문직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본인의 간섭이 심할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오히려 자녀를 가두고 묶어 자녀의 앞길을 막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즉, 본인의 지나친 관심과 애정이 집착이 되어 자식의 앞날을 망치게 되니 각별히 유의하는 편이 좋습니다.

정미일주 자녀는 아플 수 있지만 똑똑하여 공부로 성공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미일주 직업

정미일주 직업으로는 기예, 문학, 스포츠, 교육, 종교, 식음료, 전기전자, 육영, 활인 교육, 언론 계열이 잘 어울립니다.

정미일주 건강

정미일주 건강으로는 치아, 구강염, 피부, 위장, 수전증을 주의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기타

※ 일주론은 일주의 천간, 지지만 보고 풀이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를 담기보다는 전체를 담는 기준점만 봅니다.

특히 건강 같은 부분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잘 맞으니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게다가 명리학의 주 목적이 건강을 위해 만들어지고 발전한 학문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무분별하게 맹신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도서]

피클일주론(조재렬 지음), 간산사주명리학개론(남창한 지음), 신의한수일주분석(안태옥박사 지음) 참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