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읽어보는, 무신일주(戊申日柱)

사주팔자일주론

Updated on: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각의 활동성이 강하고, 주체성이 있는 견고한 산 또는 원숭이 형상을 한 무신일주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신일주 사회적 관점(일반적인 특성)

무신일주는 머리가 똑똑하고 성격도 시원시원한 편입니다.

지성이 있고 책을 가까이하는 사람들입니다.

배운 것으로 그치지 않고 배운 지식을 토대로 사회에서 활약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가 비상하여 공부는 늘 상위권을 유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집과 먼 곳의 학교로 진학하게 되고 멀리 해외로 유학을 가는 경우도 많은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공부로 성공한 사람이 적은데, 일찍 이성에 눈을 떠 공부를 등한시하거나 돈을 벌고자 공부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무신일주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면 자격증이든 무엇이든 성공적인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신비한 것이나 형이상학 분야에 대한 연구와 궁리, 관심과 몰입도가 좋은 편입니다.

무신일주는 혼자 살거나 고독을 즐기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부분은 남자보다 여자가 상대적으로 강하게 작용하곤 합니다.

옆 사람과 의논 및 타협 없이 혼자 모든 것을 처리하고자 하는 고집스러움 존재하지만 충고엔 모르는 척하거나 안 들은 척합니다.

무신일주는 겉보기와 다르게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일주입니다.

평범해 보여도 실은 대단히 큰 부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사람이며 능력을 개발만 하면 성공이 보장되는 일주입니다.

하지만 노력하고 도전하지 않으면 저절로 주어지는 것은 없으며 반드시 본인의 땀과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각고의 노력 끝에 성공하는 자수성가하는 대표적인 일주입니다.

무신일주는 남녀 모두 무장의 기질이 있는 편입니다.

그만큼 스케일이 크고 무한한 가능성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격이 쾌활하고 낙천적이며 항시 바쁘고 오지랖이 넓은 사람의 유형이 많습니다.

마음은 착한 성품으로 나눠 주길 좋아하는데, 이것이 지나치면 오지랖이 되기도 합니다.

무신일주는 평소엔 언어를 아끼지만 한번 말문이 터이면 말릴 수가 없을 정도로 수다스럽습니다.

이사를 자주 하거나 업무상 이동을 많이 하게 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직장에서나 다른 일을 할 때 부지런하지만, 반면에 한량의 기질도 타고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일을 손에 놓고 안 할 땐 아예 먹고 놀기만 하며 바람둥이 기질도 조금 있습니다.

무신일주는 과도한 욕심으로 인해 힘들게 이뤄 놓은 것들이 결국 남 좋은 일만 해준 꼴이 될 수 있습니다.

타고난 체력으로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결국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고난 체력과 활동성을 가져서 아무리 일하고 운동을 해도 다음날이면 언제 그랬느냐는 듯 생생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개인 장사나 사업을 해야 적성에 맞고, 아니라면 독립적이거나 간섭을 덜 받는 직업을 가지는 편이 좋습니다.

직장을 정년까지 채우는 건 보기 힘들며, 늘 자기 사업을 꿈꾸며 사직서를 가슴에 품고 다니는 사람들입니다.

즉, 돈을 적게 벌더라도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일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신일주는 가만히 내버려두면 스스로가 알아서 잘하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간섭받는 것을 아주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이 지나치면 일탈을 하게 되고, 편법이나 양심에 어긋난 행동을 하여 문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무신일주는 손재주도 좋고 식복도 타고난 미식가들입니다.

화가 나면 말로 남에게 상처를 주기 쉬우니 언행에 주의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대충대충 끝내는 성향이 존재합니다.

외향적이고 스케일은 되지만, 의지력과 치밀함, 돌파력과 끈기, 지속성과 진취성이 그에 비해 다소 부족함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무신일주는 드물게 일을 만들고 일의 진행 과정을 은근히 즐길 줄도 압니다.

무신일주는 정신건강을 지켜야 할 때가 한 번쯤은 오는 경향이 많습니다.

식복과 재복이 타고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자기 관리를 잘해야 하는 일주이기도 합니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시끄러운 것을 싫어하며 산을 좋아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후덕하고 정이 많습니다.

무신일주는 자존심이 세고 의지가 강해 외유내강한 사람들입니다.

무신일주 육친적 관점(가족/부모/형제)

무신일주는 부모형제와의 인연이 비교적 박하나 배우자와의 재물 인연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유산이나 증여를 받게 되는데, 그때 형제와 나누게 될 때에는 나보다 형제가 더 많이 가져갈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무신일주 경제적 관점(재물/돈)

무신일주는 가업을 계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돈 버는 재주는 탁월한 사람이며 역마궁이라 동분서주하며 바쁘게 돈을 버는데 정신없이 돌아다니는 만큼 사라지는 돈도 많게 되니 버는 만큼 쓰고 놀면서 돈도 잘 쓰는 편입니다.

타고난 사업가인데 욕심도 많고 탈재도 강한 편이라 사기를 맞거나 돈을 빌려주고 못 받는 일이 잦은 편입니다.

무신일주 남자

무신일주 남자는 연애결혼이 많은 편입니다.

여행을 가거나 먼 타향에서 짝을 만나거나 직장, 동호회에서 만나 결혼까지 이어지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타향살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면 나의 짝이 먼 타향살이에서 나를 만난 것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신일주 남자는 바람기가 있는 편이라 이것이 통제가 되지 않으면 결혼생활의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처덕이 있어 능력 있고 예쁜 아내를 만나게 되며 맞벌이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신일주 남자는 처가는 유복한 편으로 재적 성취에 도움이 되지만 떨어져 지낼 가능성이 큽니다.

무신일주 남자는 배우자를 믿고 웬만한 것은 눈을 감고 넘겨 버려야 가정이 평화롭습니다.

무신일주 남자의 자식은 현달하고 잘생겼지만 일찍 떨어져 지낼 수 있고, 부자(부녀) 사이에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아빠의 사랑을 많이 보여 주어는 편이 좋습니다.

무신일주 여자

무신일주 여자는 대체로 재물복과 식복이 좋은 편입니다.

연애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신일주 여자는 다른 남자를 만나도 거기서 거기이고 그러다가 말년에 외롭게 홀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독신으로 혼자 사는 사람이 많고 결혼을 하더라도 일찍 헤어지거나 기러기 부부로 떨어져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신일주 여자는 자녀의 사랑이 대단하지만, 자식복은 좀 약한 편입니다.

자녀를 챙기는 정성의 반만큼이라도 남편에게 쏟는다면 부부 관계는 화목한 편입니다.

무신일주 여자는 건강하고 똑똑한 자녀를 두는데 자녀와는 일찍 떨어져 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신일주 여자는 배우자를 믿고 웬만한 것은 눈을 감고 넘겨 버려야 가정이 평화롭습니다.

무신일주 직업

무신일주의 직업으로는 요리, 자선사업, 육영, 광산업, 건축자재, 무역, 군검경, 의료계통의 직업군이 잘 어울립니다.

무신일주 건강

무신일주의 건강으로는 불감증, 요통, 담석, 위장, 피부, 구취, 흉부통증, 관절염, 비만을 주의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합니다.

기타

※ 일주론은 일주의 천간, 지지만 보고 풀이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를 담기보다는 전체를 담는 기준점만 봅니다.

특히 건강 같은 부분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잘 맞으니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게다가 명리학의 주 목적이 건강을 위해 만들어지고 발전한 학문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무분별하게 맹신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도서]

피클일주론(조재렬 지음), 간산사주명리학개론(남창한 지음), 신의한수일주분석(안태옥박사 지음) 참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