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읽어보는, 기유일주(己酉日柱)

사주팔자일주론

Updated on: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쟁심이 강하지만, 자립심 또한 강한 닭의 형상을 한 기유일주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유일주 사회적 관점(일반적인 특성)

기유일주는 보수적이며 따뜻한 수용성을 가지고 연구와 궁리에 몰두하는 형태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만, 자신의 생각과 주장에 반대하면 반발력이 큰 편입니다

또는 몹시 서운해하곤 합니다.

기유일주는 시야가 좁다는 혹평을 받기도 하는 일주입니다.

하지만 겉으로 보기엔 평범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대단한 능력자이거나 부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유일주는 부지런하고 식복을 타고난 편입니다.

아무리 돈이 없어도 외모가 부티가 나고 귀공자, 귀부인 같은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목소리가 좋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일주는 화가 나면 상대방 가슴을 찌르고 헤집어 놓는 성향이 존재합니다.

밖에서는 세상에 둘도 없이 착하고 좋은 사람인데 집에서는 남편에게 나쁜 아내, 아내에게는 나쁜 남편이 되기 쉬운 유형입니다.

기유일주는 천사 같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잘 나눠 주고, 어려운 이웃을 보면 마치 내 일처럼 도와주는 사람들입니다.

남을 위해 희생, 봉사하는 것은 좋은데, 때로는 내 실속은 차리지 못해 정작 본인은 경제적으로 힘들어하거나 제일 가까운 가족은 등한시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어려운 난관이 있을 때마다 귀인의 도움으로 무사히 넘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그 고마움을 잊고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유일주는 인상이 좋고 밝은 성격으로 늘 주위의 관심과 인기를 얻는 편입니다.

해박한 지식과 책을 늘 가까이하여 지성미가 있고 외모에서 기품이 흐르는 일주이기도 합니다.

기유일주는 배고픈 것과 말 안 하고 집 안에 가만히 있는 것을 못 참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말 때문에 구설 시비가 일어나 스스로 자기 발등을 찍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무슨 일이든지 찾아서 해야 하고 부지런히 움직이고 수다를 떨어야 스트레스가 풀리고 건강해지는 편입니다.

언어 구사와 화술이 뛰어나기에 사람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며, 감동을 주는 면과 면담 및 상담분야에 어울리는 일주입니다.

일상생활과 일 처리에서 섬세하고 꼼꼼하며, 예민하게 반응하고 강한 설득력을 지니며, 간명한 태도를 가지면서도 솔직성은 장점으로 표현됩니다.

근면 성실하고 일도 잘하지만 성격이 급하고 꼼꼼하지 못해 덜렁대고 실수도 잘하며 무엇보다 마무리를 잘 못하는 경향이 하나의 흠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기유일주는 대인관계나 인적 네트워크도 상당히 넓고 좋은 편이며 항시 분주하고 바쁜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곧잘 내 편으로 만드는 재주와 분위기를 리드하는 능력이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에게 퍼 주고도 좋은 이야기를 못 듣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부분은 상대방의 의사와 상관없이 또는 달라는 부탁이 없는데도 주기 때문입니다.

오지랖 때문에 때로는 주고도 욕먹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기유일주는 상상의 세계를, 내면적 목표를 구체적으로 실현시키는 능력이 탁월하며 개성이 강한 편입니다.

그리고 직장 생활보다는 개인 사업이나 전문직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직장에서 정년퇴직을 한다는 것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직장 내에 자율성이 보장되거나 발령을 받아 자주 옮겨 다니거나 내근보다는 외근을 자주 하는 일이라면 적성으로 맞으므로 오래 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유일주는 물과 관련하여 취미활동하면 좋습니다.

다만 사주 구성상 수기운이 많다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유일주는 책과 공부를 늘 가까이하는 편이 좋습니다.

직장을 다닌다면 틈틈이 공부하여 전문 자격증을 따면 더 좋습니다.

머리가 좋아 충분히 자격증을 딸 수 있으며, 나중에 그 자격증으로 직업적 재물적인 환경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유일주는 한번 마음에 어긋난 사람은 두 번 다시 돌아보지 않으며, 아니다 싶으면 칼로 무 자르듯이 끝내거나 중단해 버리는 성격으로 외유내강한 대표적인 일주입니다.

기유일주 육친적 관점(가족/부모/형제)

기유일주는 모친과의 인연이 상대적으로 깊어 모친의 영향력이 강한 경향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어머니의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나올 정도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기유일주 경제적 관점(재물/돈)

기유일주는 횡재수도 있어 갑자기 생각지도 않던 돈이 생기거나 유산을 물려받거나 복권에 당첨되기도 합니다.

부모님으로부터 경제적인 도움도 받으며 유산도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유일주는 돈 번다고 동분서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내가 열심히 노력한 만큼 재산을 벌 수도 있는 사람들입니다.

노력에 비해 결실이 적게 나타나지만 근면 성실로 이겨 낼 수 있고, 주변의 귀인들이 도와주기도 합니다.

기유일주는 부동산과도 깊은 관련이 있으니 부동산업을 하거나 부동산에 투자한다면 반드시 성공하게 되는 경향을 보입니다.

기유일주 남자

기유일주 남자는 한량이 되기 쉽고 카사노바처럼 여기저기 염문을 뿌리는 성향이 있으니 조심하는 편이 좋습니다.

즉, 자기 관리를 잘못하면 바람둥이가 되기 쉬운 유형입니다.

하지만 처덕이 있어 능력이 출중한 미모의 아내를 얻게 되며 맞벌이를 하게 되는데, 아내가 수입이 더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유일주 여자

기유일주 여자는 남편 덕은 부족한 편입니다.

밖에서는 천사 같지만 남편에게는 바가지를 심하게 긁고 잔소리가 심한 악처가 되기 쉽습니다.

바가지를 긁어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유일주 여자는 본인의 성격이 바뀌지 않으면 두 번째 결혼 생활을 할지라도 똑같이 되풀이하게 됩니다.

기유일주 여자는 자식 사랑이 대단한데, 남편 밥은 안 차려 줘도 자식을 위해서는 물불을 안 가리는 지극한 모성애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는 하나같이 잘생기고 건강하고 똑똑한 자녀를 얻게 되며 자식 복이 있어 늘그막에는 자녀들이 효도하는 모습을 많이 보이곤 합니다.

기유일주 직업

기유일주 직업으로는 치과, 치기공, 금속세공, 애널리스트, 교육, 수산업, 인각, 의약, 부동산, 육영, 구류술업 쪽이 잘 어울립니다.

기유일주 건강

기유일주 건강으로는 골절, 시력, 비장, 췌장, 간장, 위장쪽을 조심하신다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기타

※ 일주론은 일주의 천간, 지지만 보고 풀이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를 담기보다는 전체를 담는 기준점만 봅니다.

특히 건강 같은 부분은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더욱 잘 맞으니 참고만 하셨으면 합니다.

게다가 명리학의 주 목적이 건강을 위해 만들어지고 발전한 학문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무분별하게 맹신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도서]

피클일주론(조재렬 지음), 간산사주명리학개론(남창한 지음), 신의한수일주분석(안태옥박사 지음) 참조.

error: Content is protected !!